송파구에는 신도시로서 위례신도시가ㅍ있는데 이곳에는 장지천ㅍ이흐른다. 이곳은 청량산에서 흐르는 물줄기가 위례신도시 성희프라자 뒤편에 수변공원에 모여서 흐른다.
위례신도시 초입에 장지교가 있는데 이 다리 밑으로 바로 장지천이 흐르는데 이곳을 송파구에서 관리하며 개량 사업을 통해 많은 변화를 주었다.
장지천 주변으로 잘 가꾸어진 수로가 있고 구민들의 운동과 건강에 신경써 자전거길 산책길을 내어 물관리와 함께 수자원 보호에도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곳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되고 송파구 4대하천의 하나로 관리에 송파구에서 신경을 많이 쓰고있음을 최근 사진을 통하여 알수있다.
구민들이 진출입이 용이 하도록하여 접근성을 높여 이용에 편리함을 높여 장지천변의 워킹과 조깅등이 가능하도록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놓았다.
장지천 안내 표지판
장지천변의 전 후 개발된 모습과 장자천 지나 위례신도시로 가면 위례신도시 성희프라자가 있다.
위례신도시 성희프라자는 송파구에서 마지막 강남권 신도시가 만들어지는곳으로 최근들어서 신안인스빌 아파트 분양으로 모델하우스 방문이 부쩍늘었다.
아파트 분양받으러 왔다가 방문하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데 위례시도시 에서 가장 가깝게 있는 송파구 와 하남 성남 의 접경 지역에 속하는 인기 높은 지역에 있고 향우 호반 것 도 다음달에 분양 예정으로 나온다.
송파구 상가인 위례신도시 상가분양중인 위례신도시성희프라자
위례신도시 성희프라자 는 송파구점포로 위례신도시상가로 최초 프라자상가이다.